본문 바로가기

사주상식

사주 금기운 없을때 현상, 성격, 개운법

반응형

 

 

금기운을 쉽게 비유해드리고 싶은데. 어떤 이미지를 쓰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타로카드 킹소드 (칼의 왕)을 가지고 왔다.

왕이 들고 있는 것은 칼이다. 칼은 쇠금으로 만들어진다. 금기운이라는 것은 정확히 말하면. 금목걸이를 뜻하는게 아니라 단단한 쇠금, 철강으로 만들어진 -> 도끼, 칼을 뜻한다

금목걸이 놉

도끼, 칼 예스

사진 속 남자왕이 칼을 들고 있다는 건 이런 사람을 나타내고자 하는거다.

 

" 나는 정확해 "

" 나는 실수하지 않아 "

" 나는 칼로 무를 자르 듯 구분을 잘 해 "

" 줄쳐진 공책에 30cm 자를 올려놓고. 나는 칼로 선을 명확하게 지키지 "

 

금기운이라는 것은 위에 나열해듯이 한마디로. 선 이다. 명확하게 구분하는 것이 금기운이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수기운이 구분하는 것이라 알려드렸는데. 그 이유는 수기운은 금기운에서--> 바통을 이어 받는것이다.   그래서 수는 금기운의. 구분하는 성격을 갖고 있게 된 것이다.​​

 

 

수기운 없는 사주 개운법

사주에 수가 없다는 것은. 한마디로 말해서 사람이 꾀가 없는 사람이다. 말을 돌려서 하긴 했는데 정확하게 말하면 수가 없다는 것은 지혜가 없다. 그리스로마 신화에서도 지혜의 신이 나온다.

saju-hayun.tistory.com

 

그렇다면. 사주에서 금기운은 무슨 작용을 할까?

선을 알아야 후가 따라오는 법이니. 먼저 있는것을 알아야, 없는것을 명확하게 알게된다.


금이라는 것은 자각능력이다.

" 아, 내가 이렇게 도끼를 휘두르면. 저 장작이 쪼개지겠지? 이렇게 ~이렇게해서 행동 해야겠다.

자각능력이 된다는 것은. 구분할 줄 안다는 것이다.

이 구분할 줄 아는것이 인생을 사는데 매우 필요하다.

왜냐면.​

금기운이 없는 사주는 현재 자신이 하는 행동이. 집과 밖에서 다른지를 전혀 인지하지를 못하는게 문제다.

금기운이 없다는 것은 안에서 새는 바가지이다.

집에서 엄마가 다 해주고, 공주처럼 키웠다쳐도. 빨래 한번 직접 해본적 없다해도. 직장에 나오면 그때부턴 거기에 걸맞게 행동해야 하는거지 않냐.

근데 금없는 사주는 집에서 공주면 밖에서도 공주처럼 의자에만 앉아있는것이다.

만약 금기운이 없는데. 집에서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이다. 그러면 이 사람은 밖에서도 자기가 일당백하는 거다.

한마디로 금없는 사주가 밖에서 하는 행동을 보시고!

"아, 쟤는 집에서도 저러겠구나. " 생각하면 그사람 이해하기 쉬워진다.​​

 


 

 

금기운은 자각하는 능력이고. 구분이다.

집과 밖의 구분, 나와 타인은 생각이 다르다는 것을 구분.

 

 

금기운은 구분이 되니 -> 당연히 결실도 난다.

굳이 비유하자면 이런거다.

마트에 빨갛게 익은 사과가 있다. 🍎

보기엔 다 똑같이 좋아보이지만. 우리는 그 속에서 더 잘 익은 사과를 구분해서. 요리보고 저리봐가며 픽한다.

그거다. 그 구분이라는 행동. 이리보고 저리보는 그 노력이 따르고. 안목을 키우니. 결국 좋은사과를 찾아 먹 듯. 결실을 금기운들이 손에 쥐는거다.

 

 

그래서 가을생들이 전문가가 많이 태어나는것. 재능을 갖고 태어나는 것이다.

여튼 정리하면. 그냥 금기운이 있으니. 이 사주는 " 결실이 나겠네" 가 아니라. 아 이 사주는 구분이라는 분류 -> 그 속에서 알짜베기를 고르는 노력. 안목을 키우니. 그 노력과 행동에 따라서 결실을 갖겠구나.

라고 해석하는것이 올바르다.

항상 선후를 알아야한다.

정리​

금기운은 구분이다. 분석한다 -> 정확하다 -> 계획 세우고 실행하는 것이다.

​​


 

 

 

금기운이 전혀 없는 사주는 아래와 같다

 

 


 

 

아래사주는 금기운이 고립된 사주다. ​​

 

 

하얀색 금이 있는데 이게 왜?  금이 고립된거죠?

 

 

이유는​

하얀색 금기운을 활발히 작용시켜줄 동력. 화기운이 없다. 🔥 불로 --> 🪓 연장도끼를 만들어야 하는데.

불이 없어서 저 금은 연장으로 만들어지질 못한 철강상태인거다.

이 사주는 전혀 금기운이 발휘 되질 못하고 있다.

이런게 고립사주이다.

참고하셔서 내 사주가 어떤 상태인지. 파악 먼저 하셔야 합니다. ​


 

 

 

 

 

 



금기운 없을때 문제점

셀프 자기진단이 안되는 사람이다​

자기 자신이 어떻게 해야하는지. 뭘 해야하는지 분석이 전혀 안된다. 스스로 답안지 제시가 안된다.

그러다보니

회사도 다람쥐 쳇바퀴처럼 다니고, 일도 그냥 주어진 일만 하는거다. 더 잘하고 싶은 마음도 방법도 그는 없다. 수준과 패턴 동일화 현상.

금 없으면

금은 구분이니. 타인과 나를 구분하는 것이다.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것인데. 이런 금기운이 없으니 이 사람은 눈치가 정말 없다.

왜? 다름을 모르니깐... ㅠㅠ

이런거다. ​

우리 한국 사람이 미국사람보면 다름을 바로 인식하지 않는가? 금기운 있는 사주는 타인를 다르게 보고 있는것이다.

그런데 금기운 없는 사주는

다름의 인식의 칩이 없다. 내 행동이 저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저 사람이 내 행동 때문에 힘들어할 것을 전혀 인지 못하는것이다.

그러니 미안해 할 줄도 모르고.

고마운줄도 모르고.

재밌는건 금기운 없는 사주는 미국인 만나도 긴장 안 한다. 다름을 모르니깐. 긴장이 덜 되는거다.

그냥 되지도 않는 콩클리쉬 아무렇게 막 혼자 신나게 떠드는데 부끄러움은 옆의 사람 몫인거다.

중간정리

금은 뭐다? 구분이다.

구분이 되어야. 내가 왜 실패했는지, 내가 어떻게 작업을 했는지. 머릿속에 딱딱 구분되니. 원인과 결과 도출 해내는거다.

금 없으면 자기가 뭘 잘 못 했는지. 남이 선생님처럼 짚어주지 않으면. 이사람은 평생 알지를 못한다.

어찌보니 참 불쌍한 사람이다. 요즘은 금없는사주가 참 가엽다.. 옆에서 누가 알려주지 않으면. 혼자만 바보이니.

끝으로 금기운은 구분을 뜻하니. 말도 기승전결, 논리에 입각해 말하는. 시스템이 있다.

금 기운이 없으면 논리정연이 머리에 없다.

말을 그냥 냅다... 두서 없이 말한다. (이런사람과 같이 일하는 동료, 연인, 가족들은 대환장 파티다. 수명단축 시키는 일등공신이다)

개운법 당신 사주에 금기운이 사주에 없다면?

반드시

스피치 관련 책 등. 말하는 법 공부해야한다.

그리고. 끝임없이 인문학 . 철학 등 공부해야 한다.

상대가 내 맘과 같겠거니.

지금 왜 내 행동이 잘 못 됐는데? 난 모르겠는데.

이렇게 접근하면 답 없다.

타인 즉. 가족도 타인이다.

부모, 남편, 아내, 자식 , 친구, 상사, 직원 등 나와 다르다는 것을 최면 걸 듯

다름을 인식하는 노력 해야 한다.

이게 안 고쳐지면,

가장 큰 문제는 결혼생활에서 불거진다.

본인이 답답한게 아니라... 옆의 배우자가 너무 힘들어지는거다.

 

(많이 봤다.. 금기운 없는 사주와 살고 있는 배우자들의 표정을... " 그냥 포기했어요" 라는 표정들이 너무 많더라 ... )

금기운 없는 사주는

내가 힘든게 아니다. 옆에 사람을 지치게 힘들게 만드는 것이다.

내가 현재 배우자륵 , 가족을, 동료를 힘들게 하고 있지는 않은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제발. 금기운 없다고 금목걸이 금반지 착용하란말 하지마! 사람이 바껴야지 개운이 되는거지. 인생은 사람과 사람끼리 관계인데

시간 걸려도 . 스스로 개운합시다. 반드시 결실 납니다.

 

 

더 좋은사람 되어 있고

더 좋은 부부관계 될 것이고

더 좋은 직장동료될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