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상식

사주로 자존감 높이는 방법 (불운과 행운)

반응형

 

학교 , 집, 직장처럼 오프라인 속에서나 인스타 , 페이스북처럼 온라인 공간에서 우리는 항상 타인을 마주합니다.

그렇죠? 여러분~

다른 사람을 통해서 자극받아 더 열심히 살지만 때로는 자존감이 떨어질 때도 있습니다.

필자는 30대초반 10년대운이 기신운이고, 그 해1년운도 기신운으로 기신 더블이였습니다.

그때 난생처음 자존감이 바닥을 쳤습니다.

그 바닥친 곳에서 한동안 울었었죠.

되는일이 왜그리 없는지...

사람들과의 트러블은 빵빵 터지고 ...

나를 지지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네...

자존감이 점점 하락으로 치닫으니 제가 가족까지 건드리게 되더라고요. 원망이란 화살로

 

더이상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 자존감 상승시키기 위해 책도 많이 보고 , 스타강사들 강연도 많이 들으러 갔었습니다.

하나같이 긍정적인 생각을 해라 , 아침형 인간이 되라 , 일기를 써라, 전부 다 인간이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였는데... 왜그리 자존감이 올라가지 안턴지...

 

그런데요 여러분~

제가 사주를 공부해보니 자존감이 높아지는 것 역시 " 때 " 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자존감이 바닥을 치신분들 ,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지 갈피가 안 잡히고, 늘 불안하신분들, 불면증 심하신분들께 제가 해 본 방법으로 공유하여 부디 더이상 자존감 떨어지는 일 없이 -> 지상으로 회복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유합니다.

we can do it

첫번째 , 나의 1년운세 정확히 확인하자

자존감이 떨어질때는 대부분 기신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신운일때는 마음이 불안하고 , 서글픈 감정이 많이 들며 , 집중이 잘 안됩니다.

이럴때 좋은책을 아무리 읽어도 머리가 멍하니깐 ~ 잘 들어오지도 않고 -> 오히려 마음만 더 우울합니다. (한공간에서 종이와 필자만 계속 보고 있으니깐요)

여러분 ! 돈 아깝다 생각치 마시고 , 정확히 간명해주는 사주인에게 1년운세을 확인하세요.

내 운세가 용신운인지 기신운인지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 어떻게 1년을 보낼지 구체적인 가닥이 잡힙니다.

만약, 기신운이라면 마음수양 책과 걷기운동의 비율을 (책:운동)3대 7로 두셔야합니다.

이유는 자존감이 떨어졌을때는 항상 몸을 사용하여 땀을 흠뻑 흘려서 몸의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 결과적으로 무엇을 위해서? 상쾌한기분· 감정이 높아지게 하는것입니다.

우울감정을 어떻게 줄이지?에 집중하지 마시고, 상쾌하고 맑은정신의 비중을 높이는게 자존감 끌어올리는데 최고약입니다.

결론, 1년운세를 통해 운세확인 하시고,

용신운 : 책: 운동 5:5 설정

기신운 : 책 : 운동 3:7 설정

운동비중을 확 높여 상쾌한감정을 끌어올리기.

나의 수호색 착용하기

 

필자 사주는 추운겨울에 태어난 물로 사주원국이 춥습니다.

추운사주는 반드시 초록색과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화사한 색이 좋습니다. 악세사리도 빨간색 초록색이 좋습니다.

필자 비교(화사한색 vs 검은색)

 

자신이 좋아하는 색이 따로 있고, 수호색이 또 따로 있습니다.

필자는 검은색을 좋아하지만 , 필자에게 도움이 되는 색이 아닙니다. 추운사주를 더 춥게 만들어 -> 사람이 더 차가워 보입니다. -> 그로 인해 타인들이 저를 봤을때 냉정한사람 또는 뭔가 모르게 다가가기 꺼려지는 불편함이 있는 사람으로 만들게 됩니다. 비추X

반면 , 왼쪽의 연두색과 빨간색 목걸이를 콤비한 화사한 착장은 같은 사람을 -> 활기차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강추

또한 저 역시도 밝은색을 입었을때 기분이 좋고 활기가 도는 듯한 뭔가 모를 에너지가 생깁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 사주의 계절이 -> 여름인지, 봄인지 확인하시고 -> 거기에 따라 수호색을 믹스매치하세요

필자처럼 겨울, 가을이시라면 밝은색이 좋습니다 .

봄,여름생은 흰색 검은색 뉴트럴색이 좋습니다.

(개인의 자세한것은 개인사주를 봐야합니다)

 

세번째, 일회용품 줄이듯! 단점 줄이기

사주를 보다보면 사람마다 장·단점이 해와달처럼 존재합니다.

자존감이 떨어지는것은 단점이 장점보다 더 커졌을때 라는것을 인식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성공 욕심 욕망이 큰 사람은 그 성공을 위해서 죽기 살기로 일하다 보니-> 돈도 많이 투자하고 , 24시간 무리하게 일하게되고 -> 용신운일때는 잘 되겠지만 기신운을때는 과한 욕심이 실패로 연결되니 ->

결과적으로 돈도 잃고 건강도 잃어 자존감이 하락하게 되는것이지요.

또 어떤사람은 책임감이 너무 강해서 -> 직장 , 가족 일원에게 강압적으로 이런저런 본인 말을 따르라고 하니 -> 일원들은 강압적인 태도에 불만이 생겨-> 결국 사이가 틀어지게 됩니다.

일회용품이 존재하는 것은 필요하니깐, 사용하는 것인데 , 과한 사용율은 지구에 해가되지요

스스로 내가 단점을 키우고 있지는 않은가? 체크해보세요

내가 너무 ~ 강압적인 책임감이 강한가?

이것 때문에 상대방들과 트러블이 생기나?

 

그렇다면

과한 책임감은 나에게 단점이니 줄이자. " 이렇게 설정을 하는것입니다.

자존감이 떨어지는것은 분명 이유가 있고 , 해결도 분명 가능합니다.


 

정리하면 필자는 이렇게 했습니다.

1. 그 전까지 책만 주구장창 읽다가 -> 두통이 나아지질 않고, 대인기피증이 나아지질 않아

운동비중 7로 올리고 , 상쾌해진 마음 그대로 유지해 -> 말 이쁘게 하는법 , 공자 논어책을 읽는다

2. 저의 단점을 정확히 파악했고 

그날 그날 또 실수했어도 , 다음날 개선하자 맘 먹고 -> 단점을 줄이고 있습니다.

결국 서서히 단점은 줄고 타인들도 다 알아주더라고요 (많이 변했대요 히히히)

3. 1년운세를 통해서 기신운인지 파악 후 , 사람을 거의 만나지 않았습니다.

기신운일때 많이 돌아다니고 , 사람들 많이 만나봤더니 ... 결국 끝은 트러블이더라고요 !

그래서 기신운때는 "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것을 깨닫고 " -> 2022년 임인년에 기지개 다시 펴자~ 하고 사주공부와 운동에 전념했습니다.

여러분 반드시 운은 돌고 돕니다.

현재 자존감이 떨어져 있어도 괜찮습니다. 다시 올라가거든요~

하윤사주가 해왔던 방법을 같이 공유하여 ,그 터널구간만 잘 버텨내시라 말씀드립니다.

그러면 터널 밖을 나왔을때 여러분은 상상못할 키다리아저씨같은 큰어른이 되어 있습니다.

그걸 얻기위해 잠시 자존감 떨어지는 트레이닝 과정을 겪는중일뿐... 우리는 다 극복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고생많으셨습니다. 여러분은 그 누구보다 귀한 소중한 사람입니다.

하윤사주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