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주 특징

자존심 강한 임자일주 성격특징 , 유망 직업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윤사주입니다.

오늘은 자존심 쎈 임자일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특징

임자일주 간여지동 사주

 

 

위 그림처럼 천간지지 즉 위·아래글자가 검정색으로 동일한 거 보이죠?

위·아래 글자의 색이 같은것을 사주에서는 간여지동 사주라고 말합니다. 내가 물로 태어났는데 나와 같은세력이 밑에서도 받쳐주고 있으니 나의생각 , 고집 , 자존심이 상당히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자일주는 자존심도 매우 강하고 또한 내면의 우월감!  즉 " 속으로는 나 잘났어 ~ 너는 불쌍해~"  은근히 공주병 & 왕자병 기질을 갖고 있는것이지요

 

간여지동 사주란?

나를 나타내는 일주의 천간글자와 지지글자색이 같은 것 !

예를 들어 여러분이  물로 태어난 壬임수일간으로서 , 아래 지지글자도 같은 검정색의 子자수나 亥해수가
밑에서 받쳐주고 있다면? 나는 지지에서도 내세력을 얻은것이니 내 생각 , 내 고집 , 자존심의 힘이
상당히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방향으로 사용시-  강한집념으로 -> 무엇인가 끝까지 해내게 됩니다.

아쉬운방향으로 사용시- 내생각만 고집하니 -> 타인과의 의견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 직장생활 & 이성친구와의 트러블이 잦아지게됩니다.

 

2. 성격

활발하고 외향적

 

壬子임자일주는 큰바다를 깔고 태어났으니 스케일도 크고 놀기도 잘 놉니다.

바다는 어린아이를 해맑게 뛰어놀게 해주고 , 상인들은 바다앞에서 장사를 하고 , 연인부부들은 행복한 휴식을 보내게 해줍니다. 즉 , 사람들과 어울려 지내는것을 임자일주는 좋아합니다. ( 나는 사람들과 놀고, 어울리는거 좋아좋아~)
또한 , 임자일주는 위아래글자가 물로 구성되있잖아요

사주에서 물은 2가지를 뜻하죠.

 

1번째 - 나는 브레인

사람이 똑똑합니다 . 순발력 좋죠

두뇌회전이 빠르단 소리는 뇌의 정보기관이 빠르게 작동한다는 것이죠. 마치 물이 힘차게 흐르듯이요

수기운을 타고난 사람은 머리가 좋습니다.

 

 

2번째 - 강한 스테미너

사랑하는 사람과 있으면 어때요?

사랑의 호른몬이 빠르게 온몸을 감싸죠?(물론, 연애초반에만요ㅋㅋㅋㅋ)

수기운 1개만 있어도 성 호르몬 분비가 원활하다 표현하는데, 위아래 2개씩 수기운이 있으니

임자일주는 다소 바람둥이 기질이 있다고 사주에서는 봅니다. 임자일주 뿐 아니라 사주에 수기운
글자가 많으신분들 역시 머리가 좋고, 성 호르몬 분비가 왕성하고 스테미너가 좋습니다.

 

아 ! 수기운 이야기가 나와서 잠깐 보충으로 알려드리는데요~

수기운(물)을  갖고 계신분들은 피부가 매끄럽고 쿨톤처럼 청하한 피부가 많습니다.
반대로 사주에 수기운이 부족하신 분들은 피부가 다소 거칠겠죠. 물이 매말라 있으니깐요. 트러블도 잘 나고요~  사주에 수기운이 부족하신 분들은 좋은피부를 갖기위해 피부과를 가기보다는 홈케어로  주2~3회 팩을 해주시는것이 훨씬 피부에 좋습니다 !

 

피부개선의 1순위은 직접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것입니다. 물을 마시는것은 당연히 몸에 좋지만 , 피부는 직접적으로 피부로 들어가는것이 효과적입니다.

(필자 - 현재 피부미용 수강생입니다ㅋㅋㅋ)

임자일주 성격 - 활발 , 외향적 , 잘 놀고 , 지혜롭고 , 순발력좋고 , 다재다능 , 자존심·고집 강하다.

 

 

3. 유망직업


" 자존심 빼면 시체 !  전문직으로 살아가다.

 

사주에 자존심 쎈 사주가 몇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일반적인 사무직에서는 살아남기 힘들죠. 아무래도 자존심이 강한데 누가 나의 영역을 무시하거나 핀잔을 주면 임자일주 가슴에 스크래치가 심하게 가거든요. 그래서 임자일주는 내가 갖고 있는 자격증 ,특기를 살리는 것이 적성에 맞습니다. 내가 완전히 책임을 지고 , 그 속에 명예지향적이면서! 내 존심을 살려야하니 , 독립적인 환경, 내 바운더리를 침범하지는 말아라~

 

헬스트레이너 , 운동 코치 & 감독 , 세무사 , 변호사 등 완전 전문직 , 금융 , 은행 , 학원강사 교수 , 선생님 , 간호사 , 의사 , 한의사 ,의료업  CEO 등

내 바운더리에서 나의 명예를 지키고, 독립적으로 일하는 환경이 임자일주에게 good life입니다.

 

 

 

3. 마지막 행운컬러 (수호신 컬러)

무조건 밝고 화사하게 입으세요 !

 

임자일주의 행운컬러는 화사하고 밝은컬러입니다.

이유는 임자일주는 천간지지 모두 검은색의 물의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사주가 춥습니다.
사주가 추운만큼 자신의 몸도 차갑죠.
피부는 쿨톤처럼 맑고 깨끗한데 손발이 차다는 것은 몸이 차갑다는 뜻이거든요~ 내가 이미 차가운물을 기운을 충분히 갖고 있으니 , 여기서 물의 색상인 검은색 & 흰색을 플러스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움이 안되죠.

 

쉽게 예를들어


Q. 내가 수기운이 강한데 , 오늘 흰색티를 입고 싶어?

그렇다면 , 흰 티 안에 화사한 프린트가 들어간 흰색티 또는 그냥 흰색티에 + 무조건 하의는
청바지나 화사한 치마·바지로 매칭하기

청바지는 사주가 추운분들께 참 좋은 옷입니다.
사람을 경쾌하고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주는데 아주 1등공신이거든요 ^^ (꼭! 참고하세요~)
(고 스티브잡스 역시 상의는 블랙이지만 , 하의까지 블랙을 입지 않았죠!)

이런식으로 흰색과 검정색을 입고 싶은날엔 믹스매치해서 밝은색을 반드시 껴주는거예요.

겨울에는 주로 검정색 패팅을 많이 입는데 , 이럴때도 목폴라를 색상 들어간 레드 , 블루 , 초록 , 핑크색 등 ~ 하물며 장갑이라도 ^^ 화사한 색을 그날의  코디에 넣어주세요~


BEST 코디 - 청바지 , 밝은색 니트 , 프린트가 들어간 티셔츠 등~

BEECU코디 - black & black 노노 / 흰색을 자주 입는것도  도움안됩니다 노노

 

오늘 임자일주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복채로 아래 " 좋아요~ 꼭 ! 눌러주세요 "

이상 하윤사주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