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일주 특징

사주 계미일주 어떻게 살아가야할까? 해법공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윤사주입니다~
오늘은 사주 계미일주가 즐거운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히 계미일주란?

하늘의 단비! 그리고 여름의 한마리 양

 

 

맞아요. 계미일주 예민해요 !

계미일주에 대해서 궁금해 인터넷 여기저기 찾아보면 다들 계미일주 좋은얘기는 안 해줍니다.
성격이 예민하고 욱한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왜? 계미일주를 예민하다고 말하는지 알아봐야겠고 해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예민한이유
계절로는 더운 여름날이며 , 동물로는 순해보이는 한마리 양입니다.

더운여름인데 하늘에서 비가 내리니, 아무리 더운 여름날의 동물 양이라도, 비를 맞았으니 양은 춥습니다.

털이 삐쭉삐쭉 서고 춥습니다.


계미일주는 비를 맞은 양이기에 신경이 때때로 예민하며 -> 따뜻한 말 , 따뜻한 분위기 &환경을 그리워합니다.

욱하는 이유

천간글자 계수는 빗물이고 차가운글자인데 , 아래목의 지지 미토는 더운여름을 상징하는 글자이니, 천간과 지지의 글자가 서로 상반됩니다.

아래목 지지 미토에서 훅훅 열기가 치고 올라옵니다.

평소엔 부드럽다가 한번씩 이 놈의 열기가 사람을 잡습니다.
그래서 욱! 하는것입니다.

계미일주 뿐 아니라, 지지에 미토를 깔고 있는 (을미, 신미일주) 역시 욱하는기질이 있죠.

 

 

 

계미일주 인생꽃길 조언

 

모든일에 " 별일 아니다 " 라고 마음먹고 , 가볍게 털어버리기!

 

사실 , 필자도 계미일주입니다.

저 역시 사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주명리공부로 마음수행을 하게 되었죠.

계미일주는 지지가 뜨거운 미토로서, 천간계수랑 온도가 맞지 않다보니 온도를 균형있게 맞추기위해 내면의 긴장이 항상 붙습니다.

어떨땐 안정적으로 살고 싶고 , 또 어떤날은 나는 왜 이것밖에 안되지? 나도 때부자 되고 싶다! 아 뭔가 모르게 내면에서 갈등이 일어납니다.

계미일주는 작은일도 그냥 넘기지 못하고 곱씹는 성격이 완벽주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안그래도 내면온도가 왔다갔다하는 계미일주인데.. 완벽하고자 하는 성격으로 스트레스로 내면의 긴장&불안은 배가 되었죠.

계미일주는 기억력이 너무 좋습니다.

완벽하고싶은 마음과 계속 기억이 나는것을 어떡해? ㅠ 한생각을 계속 꼬리를 무니 스트레스가 더 커지죠.
이제는 생각노예와 완벽하고자 하는 이런 생활방식은 떨쳐내시고 , "별 일 아니다 " "의미를 두지 않는다" 라는 마인드로 가셔야 계미일주가 속편하게 살 수 있습니다.

 

필자의 마음수련 방법으로는

 

첫번째, 귀
마음이 편해지는 음악 중에 조금더 발랄한 음악을 주로 찾아서 마음을 우울해지지않게 36.5도 유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눈
옛날 sbs짝의 최신버전 "나는 솔로다" 라는 남˙여소개팅 프로그램을 몰아서 보니깐 잡생각이 안들고 , 남˙여심리가 들어가 있어서 제게는 웃음이 나고 힐링이 되더라고요

세번째, 전신
걷기운동 1시30분씩 해요.
퇴근시간에 걸어서 집으로 돌아가는데요~ 소화도 잘 되고 , 혈액순환도 잘되니 머리가 맑아져서 , 점점 계속 걷기운동을 하게 되더라고요.

계미일주 여러분들께서도 고민 생길때면 이렇게 필자처럼 화제전환을 꼭 하세요.

 

 

 

 

계미일주 맞는직업

나의 3개의 보물

 

계미일주는 정화 , 을목 , 기토라는 3개의 글자를 갖고 있어서, 말도 잘하고요 .
말로 벌어먹고 사는 직업이 잘 맞습니다.

 

변호사 , 상담가 , 연예인 , 가르치는 직업(강사 , 선생님, 교수) , 영업직 , 강연가 등

 

또한 지장간 속에 불을 갖고 있기에 불에 속하는 돈으로는 에너지 , 전기전력 , 레이저 , 조명, 전구 등이 있기에 위 직종도 계미일주에게 유리합니다.

카지노딜러 , 조명사업 , 피부과(레이저시술) , 방송, 등

 

계미일주 생각해보면 의식주 중 食식은 살면서 절대 문제 없었다.


잘 생각해보시면 , 필자 역시 돈이 없다 없다 말해도 먹는건 늘 먹고싶은대로 풍족하게 먹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생각해보시면 그러시죠?

이유는
계미일주는 지장간에 식신을목과 정화편재로 식신생재가 이루어집니다.

즉, 계미일주는 삶의 가치관을 먹고사는곳에 둡니다.

유튜브를 해도 블로그를 해도, 취미로 하기보다는 이거 돈이되? 그러면 시작합니다 .

이렇게 돈에 가치를 두고 있는 사람은 그쪽에 계속 몰입하게 되니 , 한푼 두푼 돈이 생기죠. 결국 문제는
그 돈으로 또 맛있는 커피 , 이쁜옷 사는데 쓰지요 ㅋㅋㅋ

그러니 여러분 !
나쁜단점만 적힌 글들은 그냥 무시하시고요~

 

다소 성격이 예민하면 , 평소에 내면관리& 내적질량 높이는 트레이닝 해주시면 되요(대신 반드시 필요)

그 외에 계미일주 장점으로 리더쉽도 있고 , 사람들과 센스있게 잘 맞추어 어울리고 있으니 이런부분에 더 가산점을 주세요!

나를 사랑해야합니다.

부정적 글보고 자존감 낮아지면-> 그 글은 나의 자존감을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장점 단점 있으니,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 살리며 그렇게 다 사는 것이더라고요~

 

 

여러분! 오늘두 화이팅입니다♡♡
이상 하윤사주였습니다.
글도움되셨다면? 아래 좋아요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