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합

(궁합 시리즈2) 계미일주 여자 (feat. 무오일주 남자)

반응형

계미일주에게 -> 무오일주란 뭘까?

 

사주를 좀 아시는 분들은 무토랑 계수가 (합)이라는 걸 아실겁니다.

무계합...

난 저 무계합이 좀 아이러니 하다.

무계합이라는 것을

알겠다가도 ... 또 잘 모르겠고...

참.... 그렇다.

왜냐면?

계수는 사주에서 천간 마지막 10번째 막둥이 글자이다.

그러다 보니 앞쪽에 배치되있는 갑목,병화, 정화, 무토 등~ 보다는

육체적, 정신적 힘이 무지 딸린다.

물론, 계수의 장점도 있지.

사람의 심리파악이 능통하지. 인간 내시경이라니깐~

어쨋든 계수는 약하다.

그런 연약함이 그지없는 계수에게 -> 물을 쓸어버리는 토랑 합이라니

아니지.... 달리보면,

물이 과하게

흘러 넘치지 못하게 제방뚝 역할을 하는 것도 무토이니깐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것이

서로 맞는것 같기도 하고~

되게 안 맞는것 같기도 하고~

이 남자를 알겠다가도. . .

모르겠고. . .

나에게 도움이 되는거 같다가도

도움이 안되고 열만 무지 받게 하는것 같고

이게 계미일주인 내가 느낀 -> 무계(합) 느낌이다.

여튼, 무오일주 대략 어떤 느낌인지

밑밥 깔아놨으니 ~

조금은 짐작 가실거다...

그리 쉬운 시간은 아니였던 건 맞는거 같다.

그러면서도 좋았고 ....

흠....

여튼 지금부터 계미일주가 사랑한~

천간 지지 모두 합을 이루는

무오일주 남자와의 러브 스토리 시작할게요~

​​

무오일주 남자

특징

 

1. 자기 판단 최고봉 남자

무오일주 남자를 처음 본 자리는 소개팅이였다.

친구가 자주 하는 말 중 이런말 있지 않나?

 

친구: "야~~아. 이따가 그냥 편하게 하고 나와~~

이따가 oo오빠랑 밥먹자. 내가 그 오빠한테 오빠 친구도 한명 델꾸 나오라 했어~~

부담 갖지 말고 걍 노는거라 생각하고 나와! ......

그래도.... 너무 대충 하고 나올건 아니지? 이쁘게 하고 와~~~아 ㅋ

계미일주 나 : " 아~ 부담스러운데... "

얘는 말은 편하게 편하게 말하면서, 끝에는 이쁘게 하라고 부담주더라.

알겠어.. 시간 맞춰 나갈게에 ~~~

이따봐~

(저기요. 어차피 그대가 나에게 -> 사정사정 편하게 입고

나오라 해도, 나 계미일주 편관녀로써

폼에 살고 폼에 죽는 여자란다.

절대 꿀리게 하고 나가진 않~~아요^^)

그렇게 그 날 무오일주 남자를 처음 봤는데

나 떨렸다.

무오일주 남자는 대체로 외소한 사람이 많은데

이 남자를 보는 순간

섹시함을 느꼈다.

젓가락질 할때마다 느껴지는 그 팔의 힘줄~~

계미일주 나: "아... 씨... 왜 또 난 저런거에 꽂힌거야..

이러니 내가 눈 낮다는 소릴 듣지.."

 

 

그때는 내가 그냥 그런 사소한거에 끌려하는 사람이라고 착각했다.

 

 

지금 내 눈앞에서 무오일주 빼고, 병오일주 , 임오일주 빼고

어떤 남자를 갖다놔도 젓가락질 하나에 내 심장이 뛰진 않는다.

그냥 무오일주여서 내 심장이 반응 했던거다.

그 사소한 몸짓에도.... 그랬던거다..

이게 그 유명한 무계합 + 오미합 작용인걸까?

여튼 나의 심장은 반응했고,

난 떨렸고..

몸도... 반응했다..

나중에 들은 얘기인데

그 날 무오일주 남자 역시 같은 반응이였더라

 

 

무오일주 남자: "너... 그 날 너무 이뻤어..."

"'그래서 내가 너무 떨렸고

막 뭐를 해야할 지 잘 모르겠어서... 머리가 하애져서...

그 날 아무것도 못했어... 못 쳐다보겠더라고 "

 

 

상대의 외형, 얼굴, 이런것보다

 

남녀의 끌림에는

사주에서 말하는 (합)의 작용이

더 강하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잘생기고 멋져도

사주적으로 합이 안 이루어지거나,

나를 극하는 글자가 많은 사주랑은 절대 연인으로 느껴질 수가 없더라.

왜? 피하고 싶지~ 나를 극하는 기운들이 많으니깐.

합은 = 그냥 끌림이다 = 보이지 않는 기운이다. = 자석같은 것 !

그렇게 우리는 만나기 시작했다.​​


2. 숫기 없는 남자

이 남자 뭐지? 왜... 나에게 ~~~ 도대체?

며칠을 기다려도 나한테 감히 ㅋㅋㅋ 사귀자는 말을 안 하는 거다.

아침 점심 저녁 퇴근 후 매일 연락하고, 영화도 보고

그렇게 데이트 하던 우리인데

.

정식으로 "우리 사귀자" 이런 말을 안 꺼내는 거다.

요즘 MZ세대들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여자들은 알거다.

여자에게 "우리 사귀는 거다! 딱 못 박아 주는 그 말이 얼마나

여자에게 소고기 안심같은 말이라는 걸~ ㅋㅋㅋㅋㅋㅋ

 

 

이 말을 안하면 괜히

우리 사이가 가벼운 깃털같은 사이가 될까봐 겁나고 그러거든

 

 

못 박아주는 말이 주는 힘은

함께 가는 동지라는 걸 표시하는거고

든든함을 주는거다.

몰라.. 나 계미일주는 음일간에 신약일주라...

 

 

그런 말 들어야 해!

안 그러면 불안함~~~

계미일주 나 :

"아니 근데, 이 남자는 왜? 사귀자는 말을 안하는 거지?

앞전 임오일주 남자는 남자답게 사귀자고 말 해주던데...

이 남자 도대체 뭐지?

할거 다 하면서... 이대로 튈려고 저러나 ?

오만가지 생각이 들면서

 

답답하기도 하고...

결국 참다가 말함.

계미일주 나:

(전화통화) "아니.. 저기요... 아저씨.... 우리 사귀는 건가요 아닌건가요??

 

아니... 사귀자는 말을 보통 남자들이 해주는데... 그런 말이 없으니깐...

이게 뭔가 싶지...

....

그니깐.... 그러면 ... 왜... 사귀자는 말을 안 하시냐고요~~? "

나도 궁시렁 궁시렁 최대한 존심 지켜가면서, 애교 부려가면서

나도 힘들게 말 꺼낸거다.. ㅆㅂㄹ

그랬더니 무오일주 이 남자 가관일세!

무오일주 남자: 아니...뭐... 그걸..... 꼭! 말로 해야 돼? ...

이미 우리 만나고 있는거잖아~~"

계미일주 나 : 네? 그게 무슨 말이죠?

아니 맞는 말이긴 한데..

그래도 말을 들어야 또 사귀는 거 같잖악. 그래야 또 기념일도 챙기고~~

결국은 뭐였냐면 ?

이 무오일주 남자는 우리가 첫만남 후 그 다음 만남때부터가

이 남자는 1일이였던거다.

자기 판단에

내가 자기를 좋아하고, 또 자기도 나를 좋아하고

그것이 보여지니 느껴지니

그래서 자기는 그날부터 였다고 하더라.

너무 쌩뚱 맞더라..

지난 연애를 수기운인 임오일주 남자랑 해서 사랑 듬뿍 받다가

확실히 큰산 무토남자랑

연애하려니 막막하고 깝깝하더라~

임오일주랑은 너무 다름. 너무너무너무~~

행여나, 저처럼 수기운 남자 만나다가 -> 토기운 남자 만나는 언니들 계신다면 ->

" 남자는 다 똑같애 " 라는 말 쏙 짚어 넣고 만나시라ㅋ okay?

여튼 결론은

무오일주는 남자는 숫기 없고요

자기 판단이 곧 답인 남자입니다.

약간 경상도 남자 느낌임 (경상도 비하 아님)

우리 아빠가 경상도 사람이고, 무토일간으로써, 

 

 

여튼, 이 남자 서울남자인데..  왜 경상도가 느껴지는거지????

 

근데 무토한테서 숫기없고, 무뚝뚝하고,

말 안하고 자기 뜻으로 걍 생각하는 그 성격은

 

 

사주적으로는 이런 논리이다

 

무토의 탄생은

병화, 정화의 화기운으로 부터 -> 바통을 이어받은 토이다 ->

그래서, 성향이 (화)스러움인 경험을 수집하고

토의 전체적인 상황을 보고 -> 답을 내리는 게 -> 무토 성향이다.

그러니, 말을 안해도 답을 자신이 내리는것이 무토 남자 뿐 아니라,

여자도 그렇다.

단 여자들은 음이니깐 거기서 결이 좀 다를뿐~

 

여튼, 내가 자신을 만나러 나오고, 같이 데이트를 하고 시간을 나누는

그 모습에 -> 서로 좋아한다는 것을 답을 내린 -> 무토 남자는

 

"아! 얘도 날 좋아하네. 나돈데.. "

하면서 답이 내려진거다. 오늘부터 1일!

그리고, 덧붙이자면

무토들이 저렇게 판단을 내릴 수 있는것은 ->

무토들 사실 되게 섬세하고 , 예민하거든.

 

 

그래서 캐치를 할 수 있는거고, 답을 내릴 수 있는거다.

3. 순수한 사랑보다는 자기입장을 지키는 연애스타일

이게 무슨말이냐!

그 앞전에 임오일주 남자는

마음이 순수했고, 사랑 하나만 봤고, 그리고 모성본능도 있다보니

상대를 포용해 주려는 마음이 강했거든!

 

그런데

무오일주는 오화가 육신 정인이다.

정인이란? 자기 권리를 뜻하거든.

내 이익, 나에게 유리한 것! -> 어린애가 자기꺼 지키고, 내 이익 따지는게 정인이거든

한날은

내가 퇴근을 하는데 무오일주 남친에게 전화가 안 걸려오는거다.

보통은 퇴근 잘했어~ 오늘 어땠어" 이게 연애각 아닌가?

그 전 임오일주 남자는 척척 때되면 전화오고 그랬는데

전화가 안 오길래 내가 전화 걸어봤더니 -> 안 받는거다.

결국은 그 다음날 되어서야 무오남친이랑 연락이 되었다.

한다는 소리가

 

무오일주 남친: 잤어~~.

피곤해서 자기도 모르게 잤단다~

사실 이 말이 뭐 틀린말도 아니고 사람이 잘 수 있는데.

나는 당시 사귄지 얼마 안되었으니깐

그 저녁시간에 피곤하다고 잠을 잔다고?

이해가 안가는거다.

 

그래서, 그걸고 다퉜는데..

무오일주 남친: 아니.. 졸려서 잤다는데.. 그게 잘못이야? 그러면 안되?

그러면 너는!!! 너는 졸리면 잠 안 와?

그래서! 니가 말하는 건 뭐...다 맞냐?

 

절대 여자친구에게 이끌려 가지고 않고, 자기가 주도하고

자기 목소리를 내는 게 무오일주 남자 연애스타일이다.

 

계미일주는 수기운이잖아.

감성적이거든~

삶도 사랑도

멜로멜로를 지향하거든

무오일주는 토기운이잖아

현실적이고,

수랑 토는 반대니

그리고 거기다 무오일주는

정인까지 깔고 있으니

자기 권리를 내세우는 남자인거다.

 

같은 수기운 끼리 만나면-> 우리가 사랑하니깐~~ 내 삶은 없다~ 이래 사귀는데

나는 너를 위해 목숨도 줄수도 있고~~ 이런 뜬구름 같은 연애라면

지난 임오일주편에서 미안하다 사랑한다 드라마 찍은 것처럼

그런 감성적인 일은

무오일주 남자에게 바랄 수 없는거다.

여자에게 끌려다니지 않고

자기가 우선인 남자.

4. 그리 속이 넓은거 같지 않은 듯 하면서 + 남자답단 말이지.

처음 3개월까지는 너무 결이 안 맞으니깐 힘들었다.

"나 피곤해서! 잤엉"

"나 아침에 형들이랑 운동있어~"

"나 퇴근하고 뭐해야해~"

연애 초반인데... 뭔가 연애10년 한 커플같은 이 느낌 뭐지?

하여간 , 그렇게 연애 초반에는 나를 좋아하는 건지?

헷갈리다가 6개월 1년 되니깐 점점 이 남자도 변하더라

 

말투가 많이 따뜻해지더라

무오일주는 남자는 숫기도 없고, 약간 연애초짜 느낌 강해서

연애 초반에는 여친들이 참아주고, 기다려 주는 시간이 필요한데 ...

그 과정 버티면 섬세하게 또 챙길건 다 챙겨주고 ,

남자답고 그렇다.

한날은 크리스마스가 되었는데 자기가 바빠서

내가 대신 친구들이랑 그 시간을 보냈어야 했는데

 

무오일주 남자 : " oo아! 우리 하윤이 좀 잘 챙겨줘~~

내가 같이 크리스마스 보내줘야 하는데.. 바빠서 ... 같이 못 있어주네...

너가 좀 재밌게 놀아줘~~

이 말을 하는데.. .

이 남자 많이 변했네..

많이 다정해 졌네~~

멋진대?

ㅋㅋㅋ

 

(내가 그동안 무오일주에게 사랑 받는듯 안 받는듯한 연애를 해오다가 이런 말을 들으니깐

100번 못하다가 1번 잘하면 "그래 그 사람 괜찮은 사람이였어"

이런 반응을 하게 되더라 ㅋㅋㅋ)

여튼 그 날 너! 오빠미 찢었다. ㅋㅋㅋ

 

 

5. 자기 계획에서 벗어난 예상밖 행동 너무 싫어함

한날은 나의 고향 친구 커플이 우리집 근처로 놀러 온거다.

그 친구가 내 남친 얼굴도 궁금하고 같이 커플끼리 놀면 좋으니깐, 내 남친을 나오라고

부르라는 거다.

나: 안 올걸... 이런거 갑자기 부르고 이런거 되게 싫어해...

(울며 겨자먹기로 전화해서 말했다가)

무오일주 남친: (당황해 하면서) 나 지금 전혀 준비도 안되어 있고..

다음에 보자고 해! 다음에 날 잡아서...

사실 이게 틀린거 아니고, 맞는데

내 친구가 워낙 멀리 살고 , 이 남친도 이제 나랑 사귄지 시간도 좀 됐고 그러니깐 ->

결국은 내 뜻을 따라 주긴 했다. 왔다.

 

그리고 재밌게 놀았고, 내 친구 보더니

 

" 너무 이쁘다면서 ㅋㅋㅋㅋ 연예인 누구 닮아다면서.."

 

옆에 있는 나보고 그러지 않냐면서... 씨부랄 ㅋㅋㅋㅋ

니 여친 옆에 있거든요. 하...

 

하여튼!

무오일주뿐 아니라, 무토남자들은 자기 계획에서 벗어난 행동에 질색팔색하고 ->

예를 들어서 10만원 쓰기로 했는데 15만원 쓰면 -> 사람이 멍해짐. ->

즉, 자기는 돈이 아까워서 , 시간이 아까워서 그런게 아니라..

 

자기가 생각한 그 틀에서 벗어나면 -> 그게 되게 당황스러운 거다.

 

 

그러니 무오일주/무토일간 남자랑 사귀는 언니들은 ->

정해진 규칙, 정해진 약속 잘 지키셔라~

 

 

6. 여행 참 좋아하지요

전 임오일주 남자랑도 여행을 자주 갔지만, 넘버원은 무오일주 남자다.

진짜 1주일에 토요일마다 여행을 갔다.

 

진짜로 진짜로~

내 평생 여행은 그 무오일주랑 다 간거 같다.

 

이 무토가 원래 역마 기운이거든. (사주쟁이들도 무토가 역마성인지 모르는 사람 많드라)

여튼, 무토들은 여자든 남자든 일상생활에서 먹고 , 입고 이런 돈은 아끼는데

여행만큼은 돈 안 아낀다.

그게 역마성 기질 때문에 여행 좋아하고 , 십성으로는 또 편재잖아~~ 확장하고 넓게 살고 싶은거거든.

 

여튼 매주 좋았다.

매주 여행 다녀서 너무 행복했다.

7. 그리고 솔직히 가장 좋았던 건 속궁합이였다.

 

여행을 매주 다니기도 하고

주중에도 꼭 한번씩은 얼굴을 더 봤으니깐 따지면 일주일에 3일은 같이 있는 거였는데...

그러다 보니

잠자리도 자주 가졌다.

좋았다.

적어도 나는.... 그도 좋아하는거 같았고

뭐랄까? 잠자리에 진심인 남자라고 해야 할까?

남자미가 여기서 다 들어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흠~

사실 사주에서 무계합이라고 말하는 이 합이..

속궁합이 가장 크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한다.

특히나 무오일주랑 계미일주는 천간 / 지지 모두 합이니깐.

성격은 솔직히 안 맞는다가 60% 정도는 된다.

나머지 40으로 끌고 간거다.

기본 베이스는 잘 안 맞다고 느껴진다.

왜냐면 계수일간은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사람인데,

자유로움은 순간적으로 많이 나오기도 하는데 .. 이 무토들은 워낙 반응도 느리고

자기 계획, 자기 틀에서 벗어나는 걸 싫어하니깐 -> 계수녀 입장에서는 좀 답답했고

 

 

무오일주인 무토 입장에서는 -> 계수녀가 좀 통통 튄다.

종 잡을 수 없어서 피곤하고 지쳐갔을 것이다.

 

여튼 그러면서 나머지 40% 안에는 중간 중간 케미도

잘 맞는 부분도 있고, 특히 속궁합이 잘 맞고,

 

잠시 헤어져 있다가 다시 재회했을때... 서로의 그 목마름을 느꼈다

서로 말하지 않아도 동시에 모텔로 갔다.

 

 

하여튼 이 무오일주 남자는 뭐랄까? 몸끼리 그냥... 저절로 반응한다고 해야할까...

그래서 성격은 참 안 맞는다고 지금도 느껴지는데..

참 지금도 그 사람을 떠올리면.. 뭔가 아련하고

뭔가... 가장 남자와 여자가 만난 그런 느낌이 든다. . .

 

계미일주에게 무오일주 남자 추천 하냐고요 ?

네! 저는 매우 추천 드립니다.

그 무오일주만이 갖고 있는 그 매력

한번쯤 느껴보시길 ...

 

또 무오일주는 계수에게 답답함도 주지만

안정감도 동시에 줘요. 그래서 든든해요

그리고, 오화를 깔고 있어서 재생관을 추구하는 오화인지라

남자로써 여자에게 해줘야 하는 의무. 이런거 잘 지켜요~

멋져요~

내가 너무 답답하다고만 적은거 같아서.. ㅋㅋㅋ

멋져요^^

사실 가장 많이 좋아했던 것도 무오일주예요.


 

<오늘같은 밤 어울리는 추천곡 하나 때리고 갑니다>

많이 유명하죠~

song by : Emotional Oranges의 Sundays

https://youtu.be/N40QXWnCohM

반응형